인도투어를 떠나기 전 알아둬야 할 것들

시작

인도는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그리고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습니다. 그러나 인도 여행을 준비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인도는 열대성 기후로 인해 다른 나라와는 달리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인도의 도시들은 다양한 문화와 언어가 혼재되어 있어서, 여행을 준비할 때는 그 도시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인도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인도의 문화, 기후, 음식, 건강 등 다양한 정보들을 미리 숙지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도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인도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인도투어를 떠나기 전 알아둬야 할 것들-인도라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비자 신청과 관련된 준비

인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유산,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갖춘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하지만 인도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자 신청과 관련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도를 방문하려면 국적에 따라 다른 비자 유형이 있으므로, 먼저 인도 대사관이나 온라인으로 비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자 신청에는 여권 사본, 사진, 비자 신청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비자 신청 과정에서는 신원확인이 필요하므로, 신청자의 범죄 기록이나 이전 비자 거절 이력 등도 확인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자 신청 전에는 이러한 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인도는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이기 때문에, 비자 신청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비자 신청을 미리 처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를 방문하려면 비자 신청과 관련된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미리 비자 신청을 처리하고,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해 두어야 여행 계획을 무사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예방접종 및 의료보험 확인

인도는 매년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인도는 병원감염병이 유행하는 지역 중 하나이며,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인도에서는 말라리아, 따귀, 장티푸스, 히프, A형간염 등의 병이 유행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 문제에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의 의료시스템은 미국이나 유럽과는 다르기 때문에, 만약 의료비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없이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도여행을 떠나기 전에 보험을 가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도에서는 식중독이나 손발가락에 벌레 물림 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의약품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예방하고 준비하는 것이 인도여행을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인도의 기후와 옷차림

인도는 넓은 지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리적으로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도 여행을 준비할 때는 여행 날짜와 여행하는 지역에 따라 기후와 옷차림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도는 매우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6월~8월)에는 가볍고 편한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에는 약간의 얇은 가디건이나 재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겨울철(12월~2월)에는 인도 북부 지역이 매우 추워지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챙겨야 합니다. 따뜻한 코트, 목도리, 장갑 등을 준비하여 춥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도는 종교적인 문화가 높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특정한 옷차림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힌두교 사원이나 모스크를 방문할 때는 특정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행하는 지역의 관습과 문화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는 기후와 문화가 다양한 나라이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할 때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춥지 않고 편안한 옷차림을 준비하여 인도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기세요!

 

4. 여행 중 금전 관련 안전

인도는 아름다운 관광지로 유명하지만, 동시에 금전 관련 안전에 대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인도에서는 현금이 통화이고, 카드 결제가 적극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현지 환전소에서 인도루피를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금을 보관할 때는 반드시 안전하게 보관하고, 지갑이나 가방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여행 중에는 현금을 너무 많이 소지하지 않도록 하고, 각자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의 금고를 이용하거나, 지갑을 끈으로 매어서 몸에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거래 시에 현금을 계속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이때는 지갑을 꺼내서 필요한 금액만 주고, 현금을 보여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도에서는 택시나 리무진을 이용할 때 반드시 미터기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가격을 미리 약속하면 사기에 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택시나 리무진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숙지하고, 지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에서의 여행은 아름다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다만, 금전 관련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며, 지갑과 가방 등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안전한 인도 여행을 즐기십시오!

 

5. 현지 문화와 관습에 대한 이해

인도는 다양한 문화와 관습이 있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인도를 여행하려면 현지 문화와 관습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는 식사를 할 때 왼손으로 음식을 집어먹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는 왼손이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도인들은 타인의 머리를 만지는 것이 예의에 어긋난다고 여깁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머리나 얼굴을 만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남녀 간의 접촉이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인사할 때는 손을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숙이고 인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문화와 관습에 대한 이해는 인도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인도투어를 떠나기 전 알아둬야 할 것들2-인도라이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인도는 다른 나라와는 다른 문화와 관습, 식습관 등이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우리는 인도투어를 떠나기 전에 인도의 문화, 비자, 환전, 음식, 의복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들을 알아두고 인도를 경험한다면, 그 누구보다도 인도의 아름다움과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인도투어를 떠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것들을 준비하고, 인도를 경험하면서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새로운 경험을 쌓아보세요. 인도는 당신을 환영합니다!